HOME>대회안내>축사

축사

축사 목록
통영·고성 국회의원 이군현
경상남도의회 의장 박동식
통영시의회 의장 유정철
대한요트협회 회장 정제묵

존경하는 요트 동호인 여러분!

따사로운 가을햇살과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제12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먼저, 요트산업 발전과 저변확대를 위해 늘 애쓰시고 이번 대회를 정성껏 마련해주신 구길용 경상남도요트협회 회장 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번 대회를 위해 우리 통영을 찾아주신 전국의 요트인 여러분을 14만 시민과 더불어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존경하는 요트 가족 여러분!
국민소득 수준향상과 삶의 질을 추구하는 트렌드에 따라 해양스포츠를 즐기고자 하는 시민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 니다. 요트는 눈부신 바다햇살, 주위환경과 어우러진 아름다움이 있고, 파도와 싸우며 성취하는 강인함, 자연과 하나 되는 오묘한 매력이 넘치는 해양레포츠입니다.

또한 우리 통영의 바다는 청정해역, 한려수도의 아름다운 바다로써 해양스포츠를 즐기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 습니다. 이번 「제11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를 통해서 최적의 요건을 갖추고 있는 통영바다를 마음껏 즐겨보 시고, 아름다운 한려수도의 멋진 경관도 함께 만끽하시는 좋은 시간이 되길 기대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참가하신 선수 여러분께서는 승풍파랑(乘風破浪)의 기세로 그동안 쌓은 역량을 아낌없이 발휘해 좋은 성 적을 거두시길 바라며, 시원한 바람과 푸른 물결이 어우러진 이 바다에서 전국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선수들이 펼 치는 물 위의 명승부, 열띤 응원이 함께하여 더욱 즐거운 대회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끝으로, 아름다운 선의의 경쟁을 펼칠 선수여러분께 거듭 격려의 말씀을 드리면서, 경상남도요트협회의 무궁한 발전 과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건승을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통영시의회 의장 유정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