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대회안내>격려사

격려사

존경하는 내외귀빈 여러분, 친애하는 국내외 선수 및 경기임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먼저 이순신 장군의 호국 정신이 깃든 이 곳 '승리의 바다' 통영에서 『제16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올해 16회째 개최하는『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제요트대회로서 세계 각국의 선수들이 개최를 기다리는 요트인의 축제임과 동시에 우수 선수들이 실력을 겨루는 수준 높은 대회로 명성을 드높이고 있습니다.

요트경기는 선수들의 조종 기술과 지략, 팀원들 간의 호흡, 그리고 자연이 하나 되어야 비로소 완성되는 조화의 스포츠입니다. 해양스포츠의 대표종목으로 전 세계인들이 꿈에 그리는 활동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단순히 스포츠를 넘어 하나의 산업, 하나의 문화로도 인식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요트를 즐기는 인구가 크게 증가하면서 요트에 대한 국민적 수요와 관심이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속에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는 요트를 접한 분들이 한 번의 체험으로 그치지 않고 요트를 평생의 스포츠로서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훌륭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역사와 전통을 쌓아가고 있는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가 우리나라의 대표 요트대회를 넘어 아시아의 대표 국제대회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이번 대회 준비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주신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님,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님,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님, 김진부 경상남도의회 의장님, 정점식 통영고성 국회의원님, 천영기 통영시장님, 김미옥 통영시의회 의장님, 이상석 경상남도요트협회장님 등 관계자 여러분께 요트인을 대표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선수 및 경기임원 여러분!
공정하고 안전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길 당부 드리며 모든 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요트협회 회장 박범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