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대회안내>대회사

대회사

국내외 요트 선수·임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경남도지사 김경수입니다.

단풍이 아름답게 물들인 결실의 계절을 맞아 이순신 장군의 우국충정 얼이 깃든 ‘승리의 바다’ 통영에서 『제14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350만 경남도민과 함께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대회 참가를 위해 경남을 찾아주신 국내외 10개국 300여명의 선수단 여러분께도 환영의 인사를 드립니다.

대회를 준비해 주신 강석주 통영시장님과 구길용 경남요트협회장님을 비롯한 대회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이번 대회가 더욱 빛나도록 도와주신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님, 정점식 통영고성 국회의원님, 유준상 대한요트협회장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올해로 14회째 개최되는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는 우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요트대회이자 아시아3대 요트대회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순신 장군과 한산대첩을 세계에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어왔습니다.

비록 올해는 코로나19가 유행하고 있는 상황이라 무관중 경기로 개최되어 마린페스티벌과 해양문화축제를 함께 할 수 없지만, 선수들의 수준 높고 박진감 넘치는 세일링을 온 국민들이 SNS를 통해 함께 보고 느낄 수 있도록 실시간 온라인 중계를 마련하였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관람을 부탁드립니다.

본 대회 개최지인 통영은 570개의 섬과 쪽빛 바다가 만들어낸 천혜의 풍광, 온화한 기후와 적당한 바람, 신선한 먹거리가 풍부한 우리나라의 대표 미항입니다. 더불어, 1930년대 무렵부터 통영수산학교 세일링부를 시작으로 오랜기간 잘 구축된 해양스포츠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요트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우리 도는 ‘요트의 도시’ 통영을 중심으로 한 남해안 해양레저관광시대를 열기 위해 통영 마리나비즈센터, 거제 근포마리나, 고성 해양레포츠아카데미센터, 창원 명동마리나 조성 등 인프라 구축과 이순신장군배, 남해안컵, 도지사배 등 다양한 해양레포츠대회를 개최를 통해 요트산업 활성화 방안 추진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통영 가을바다를 오색으로 수놓을 요트의 향연 『제14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참가하는 모든 분들은 대회 기간 동안 특별히 안전에 유의하시고,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시기를 바랍니다.

대회장  김경수
(경상남도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