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대회안내>대회사

대회사

경남을 찾아주신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이순신 장군의 우국충정이 깃든 바다의 고장 통영에서 제11회 이순신 장군배 국제요트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350만 경남도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번 대회 준비를 위해 애써 주신 구길용 경상남도요트협회장님과 대회 개최에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이군현 국회 의원님,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장관님, 그리고 김동진 통영시장님을 비롯한 대회 관계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의 말씀을 드립니다.

2007년 첫 개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는 매회 전국 각지와 세계 곳곳 에서 우수한 기량의 선수들이 다수 참여하는 국제적인 행사입니다. 대회 참가 선수, 관계자 그리고 관람객 여러분의 열정과 애정으로 요트문화는 우리 도의 대표적인 해양레저 스포츠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순신장군배 국제 요트대회』를 통해 경남이 해양레저의 중심지로 발돋움하기를 기대합니다.

우리 도는 대회 기간 철저한 안전관리와 공정한 경기운영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제요트대회로서의 위상을 공 고히 하겠습니다. 해양레저사업은 우리 경남의 주요 성장 동력입니다. 다양한 해양레저 대회 유치를 통해 해양관광과 해양레저사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천혜의 자연환경과 다도해를 간직한 남해안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시기를 바라며, 대회에 참여하 는 모든 분들의 안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회장  한경호
(경상남도지사 권한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