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대회안내>환영사

환영사

환영사 목록
대회집행위원장(통영시장) 김동진
대회조직위원장(경상남도요트협회장) 구길용

요트를 사랑하는 국내·외 요트가족 여러분! 반갑습니다.

자연이 살아 숨 쉬는 도시, 바다와 섬과 육지가 어우러진 천 혜의 자연경관을 가진 도시 통영에서 개최되는『제11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에 참가하신 선수, 관계자 여러 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먼저 대회 개최에 많은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 경상남도 한경호 부지사님, 그리고 대회 준비와 운영을 위해 애 써 주신 경상남도요트협회 구길용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모두에게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해양스포츠의 도시 통영에서 그 중심이 되는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는 이제 명실공이 아시아 3대 요트대회로 자 리매김하였고, 통영을 해양레포츠 도시로 각인시키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정부의 국정운영 과제인 동북아 해양관광벨트의 중심이 될 남해안 해양관광시대에 발맞춰 우리시에서도 요트학교와 유소년 요트팀 운영 지원, 해양레저 서비스산업 단지 조성, 마리나항만 시설 확충, 각종 해양레포츠 대회 개최 등 해 양레포츠산업 및 해양관광산업 육성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요트선수와 가족여러분!
코발트빛 통영의 바다를 오색의 세일로 수놓을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에서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으로 멋진 요 트레이스를 보여주시기를 기대합니다. 참가 선수와 관람객,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기를 바랍니다.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앞날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바라며, 이순신의 바다 통영의 아름다움을 만끽하시고 멋 진 추억을 담아가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회집행위원장 김동진
(통영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