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대회안내>환영사

환영사

환영사 목록
대회 집행위원장(통영시장) 강석주
대회 조직위원장(경상남도요트협회장) 구길용

여러분, 반갑습니다.

『제14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참가를 위해 통영을 찾아주신 국내·외 요트선수, 가족 여러분께 따뜻한 환영의 인사를 드립니다.

먼저, 대회 개최를 위해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문화체육관광부 박양우 장관님, 경상남도 김경수 도지사님, 그리고 코로나 19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대회 준비와 운영을 위해 애써 주신 경상남도 요트협회 구길용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올해로 14회를 맞는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요트대회이자, 아시아 3대 요트대회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요트를 사랑하는 선수 및 관계자 여러분의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로써 우리 시는 감사한 마음과 함께 해양레저산업 발전을 위해 섬마다 요트 계류시설을 확충하고 마리나비즈센터 건립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오늘 여러분들이 함께하는 바다는 세계 4대 해전의 백미로 평가되는 한산대첩의 역사적인 현장입니다. 우리 통영은 섬과 섬이 만들어낸 자연 풍광과 온화한 기후, 그리고 잔잔한 바다로 인해 요트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당초 계획된 많은 행사가 취소되고 무관중 경기로 진행되어 무척 아쉽지만, 청정해역 통영의 푸른 바다 위에서 펼쳐지는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통해 해양스포츠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라며, 특히 철저한 방역 대응을 통해 코로나 19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꺾이지 않는 우리의 의지와 희망을 보여주는 뜻깊은 대회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합니다.

우리 시를 방문해 주신 요트선수, 가족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이순신의 바다, 해양레저스포츠의 도시, 통영에 머무시는 동안 조금도 불편한 점 없이 소중하고 아름다운 추억 가슴에 가득 담아 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대회 집행위원장 강석주
(통영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