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대회안내>환영사

환영사

환영사 목록
통영시장 김동진
구길용 대회조직위원장

『제11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를 찾아주신
국내/외 요트가족 여러분!

자연이 살아 숨 쉬는 도시, 바다와 섬과 육지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경관을 가진 통영을 찾아주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먼저 대회 개최를 위해 많은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 문화체육관광부 조윤선 장관님, 경상남도 홍준표 지사님, 그리고 대회 준비를 위해 애쓰신 경상남도 세일링연맹 정우건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 모두에게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2007년 시작하여 올해 11회를 맞는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요트대회이자 아시아 3대 요트대회로 성장하였습니다.

바다를 향한 길은 험난한 도전이면서 탐험이고 인류의 미래를 찾는 여정입니다. 지구촌의 역사는 바다의 개척자들에 의해 변화되어 왔습니다. 이곳에 모인 여러분들도 대항해 시대를 함께 하는 주역들입니다.

오늘 우리가 바라보는 이 바다는 세계4대 해전의 백미로 평가되는 이순신 장군의 거룩한 한산대첩의 역사적인 현장일 뿐만 아니라, 섬과 섬이 만들어낸 자연 풍광과 온화한 기후, 적당한 해풍은 요트와 해양레포츠를 즐기기엔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미래는 잠재적인 성장동력원으로 해양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물론, 우리시에서도 해양레저산업 육성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시에서는 요트학교 설립, 해양스포츠센터 건립을 통해 요트 산업의 육성과 해양레저스포츠 활성화에 힘써 왔으며, 통영 ITU트라이애슬론월드컵대회, 전국윈드서핑대회, 통영 Open Water Swimming 대회 등 우리시의 특색에 맞는 각종 해양레포츠 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남미래 50년 전략사업과 연계하여 해양레저 수요 충족과 관광 활성화를 위한 마리나 시설 확충 등을 통해 요트산업을 중심으로 통영의 미래를 이끌어 갈 성장동력사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해양레포츠 중심도시로서 위상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 입니다.

국내/외 요트선수, 가족여러분!
눈부신 하늘과 코발트빛 바다위에서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의월향연을 펼쳐 주시기를 바라며, 관람객과 시민들에게도 해양 스포츠가 지닌 매력과 즐거움을 한껏 선사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통영에 머무시는 동안 2017년 올해의 관광도시 통영에서 문화, 관광, 맛있는 먹거리 등을 만끽하시고 무한한 매력의 도시 통영을 가슴에 가득 담아가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9월

통영시장  김동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