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대회안내>환영사

환영사

환영사 목록
대회집행위원장(통영시장) 김동진
대회조직위원장(경상남도요트협회장) 구길용

바다와 요트를 사랑하는 여러분!

수려한 바다와 아름다운 섬들로 이루어진 해양관광도시 통영에서 개최하는 ‘제11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에 참가하신 국내·외 선수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특히,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대회개최를 위하여 후원을 아끼지 않으신 문화체육관광부 도종환 장관님, 경상남도 한경호 권한대행님, 통영시 김동진 시장님, 통영시의회 유정철 의장님, 통영ㆍ고성 이군현 국회의원님, 대한요트협회 정제묵 회장님, 대회조직위원회 실무자를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어느덧 11회째를 맞고 있는 이 대회는 12개국, 100척의 요트, 800여명의 세계적인 선수들이 참가하는 명실공히 우 리나라 최대 규모의 국제요트대회이자 아시아 3대 요트대회로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국제ORC요 트연맹의 승인으로 세계적인 수준의 요트대회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바다와 요트를 사랑하는 여러분!
앞으로 요트 영역은 다가올 3만 불 시대를 선도하는 해양관광산업의 주축이 될 것이며,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함께 우리나라를 선진 해양강국으로 이끄는 지표가 될 것입니다.
따라서 이대회가 앞으로도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여 세계적인 수준의 해양스포츠축제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 습니다.

국경을 초월한 우정의 레이스에 참가하신 세계 각국 선수들에게 다시 한 번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이번 대회가 동 북아의 평화와 화합을 구현하는 뜻 깊은 대회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여러분의 건승을 빕니다.
감사합니다.

대회조직위원장 구길용
(경상남도요트협회장)